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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채소의 색과 눈 건강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-08-31 첨부파일 없음
내용


채소의 색과 눈 건강



 




형형색색의 채소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눈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.



◇노란색 채소



노란색 채소에는 루테인이 함유돼 있다. 카로이노이드 색소의 일종인 루테인은 망막의 황반부에도 존재하며, 자외선에 의해 눈 안에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한다. 또 눈부신 빛을 흡수하며 시력회복을 돕는다.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대표적인 식품은 옥수수다. 귤에도 비타민A와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의 각막, 망막 등의 세포 분화를 돕고 면역 작용을 높인다.



◇붉은색 채소



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과 미네랄, 칼슘, 철분, 망간 등이 많이 포함돼 있다. 특히 블루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꽃이나 과일의 적색, 청색, 자색을 나타내는 수용성 색소로,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.



◇초록색 채소



브로콜리 같은 녹황색 채소에는 색소 성분의 일종인 카로틴이 들어 있다. 카로틴은 ‘눈의 비타민’이라 불리는 비타민A로 변환이 돼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. 녹황색 채소에는 눈의 충혈 증상이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.



 




발췌: 2018. 08. 10 한희준 헬스조선기자



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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