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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´눈 근육´ 단련법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-03-26 첨부파일 없음
내용


´눈 근육´ 단련법



 




시력을 보호하고, 백내장 발생까지 예방하는 눈 근육 단련법을 알아본다.



▶1단계: 손가락이 따뜻해질 때까지 두 손을 비빈다.



▶2단계: 눈을 감은 다음 손가락을 눈 위에 대고 눈동자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가볍게 누른다. 손에서 나오는 온기와 압력이 눈의 혈액순환을 촉진한다.



▶3단계: 코로 숨을 깊게 들이쉰다. 숨을 참고 눈동자를 가운데서부터 최대한 오른쪽 끝까지 3회 돌리고 제자리로 온다. 다음, 입으로 천천히 숨을 내쉰다.



▶4단계: 3단계와 같은 방법으로 눈을 최대한 왼쪽으로 3회 돌린다. 매 동작마다 눈을 최대한 끝까지 돌려서 근육이 힘을 쓰는 것을 느끼면서 한다.



▶5단계: 같은 방법으로 호흡하면서 눈을 가운데서부터 최대한 위로 3회 올리고 제자리로 돌아온다.



▶6단계: 같은 방법으로 아래로도 3회 한다. (1단계에서 6단계까지 최소 3회 반복한다)



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응시하다 보면 눈을 잘 깜빡이지 않는다. 의식적으로 5초에 한 번씩은 눈을 깜빡여야 한다. 하루에 총 5번은 1분 동안 눈을 감자. 안구 표면의 눈물막이 정상화돼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.



 




발췌 : 2018. 02. 22 이보람 헬스조선기자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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